Math 클래스
- 생성자가 private으로 되어 있어 new 연산자 이용 불가
- 모든 메소드와 속성이 static으로 정의되어 있어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사용 가능
System.out.println(Math.max(5, 30)); // 최댓값
System.out.println(Math.min(5, 30)); // 최솟값
System.out.println(Math.abs(-10)); // 절댓값
System.out.println(Math.random()); // 0.0 이상 , 1.0 미만
System.out.println();
System.out.println(Math.sqrt(25)); // 제곱근
System.out.println(Math.pow(2, 10)); // 제곱 ( 2의 10승 )
System.out.println(Math.pow(16, 0.5)); // 16의 1/2승
System.out.println(Math.log10(200)); // log200
출력값
30
5
10
0.9153892778603074
5.0
1024.0
4.0
2.3010299956639813